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레드니들 "한국, 일본과 같은 경제위기 올 가능성 희박"


입력 2014.08.27 18:01 수정 2014.08.27 18:08        이미경 기자

삼성전자 부진도 단기에 그칠 것으로 전망

윌리엄 F. 테드 트러스콧 아메리프라이즈 파이낸셜 글로벌 에셋 매니지먼트 CEO 윌리엄 F. 테드 트러스콧 아메리프라이즈 파이낸셜 글로벌 에셋 매니지먼트 CEO
"한국은 일본과 같은 경제위기를 겪을 가능성이 희박하다"

아메리프라이즈 파이낸셜의 글로벌 에셋 매니지먼트 CEO인 윌리엄 테드 트러스콧은 27일 서울시 중구 조선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시장이 일본의 잃어버린 10년을 답습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선 가능성이 희박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한국은 일본과 같은 경제위기를 겪지 않았기 때문에 잃어버린 10년으로 갈 가능성이 적다"며 "인구학적으로도 한국은 여전히 젊은 편에 속하고 삼성과 같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최근 삼성전자의 부진과 관련해서는 단기에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트러스콧 CEO는 "삼성은 혁신하는 기업이고 애플 등 글로벌 선두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몇 안되는 회사"라며 "단기적으로 이익이나 주가가 등락을 겪을수는 있지만 삼성은 잘 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을 포함한 일본 및 신흥시장의 주식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가치를 유지하고 있다"며 "일본의 주식은 자본지출의 증가 가능성과 함께 강력한 성장 전망을 보이고 있고 중국의 주식 시장도 회복할 준비가 돼있다"고 진단했다.

또한 최근 모든 시선이 쏠려있는 미국 연준이 내년 중순 경에 금리를 인상한다고 해도 주식시장 상승세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했다.

트러스콧 CEO는 "기업들이 재무 건전성을 잘 유지하고 있으며, 수익 및 배당금의 증가로 인해 시장이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며 "금리 인상이 예상되면서 전세계적으로 주식이 채권에 비해 좀 더 매력적인 옵션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약간의 신용 위험을 가진 고급 채권 부문은 역사적으로 금리가 상승할 때 초과 성과를 달성해 왔다는 사실과 투자적격등급 회사채들이 매력적인 보완 옵션으로 존재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그는 또 "역사적으로 금리인상은 크레딧 사이클의 종료를 의미하지 않았으며, 크레딧 랠리가 막바지 단계에 있기는 채권을 매각하기에는 너무 이른 시점으로 보인다"며 "현재의 사이클이 향후 12~24개월까지 더 연장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