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재원 "대통령 나서라고? 초헌법적 주장"


입력 2014.08.22 20:44 수정 2014.08.22 21:32        천안 = 데일리안 조성완 기자/문대현 기자

의원연찬회서 "삼권분립의 헌법정신에 위배" 강조

22일 오후 충남 천안시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새누리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당무보고를 듣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22일 오후 충남 천안시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새누리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당무보고를 듣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2일 세월호 특별법 해결을 위해 박근혜 대통령이 나서야 한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삼권분립의 헌법정신에 위배되는 초헌법적 주장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수석은 이날 오후 충남 천안에서 열린 새누리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원내보고를 통해 “여야 협상안이 타결됐는데, 지금 야당이 인준절차를 미루고 있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다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대통령이 단식중인 김영오 씨를 5분만 만나면 모두 해결된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이미 여야 협상안이 타결돼서 손에 쥐고 있으면서 대통령이 만나달라고 하는 것은 김 씨가 요구하는 세월호 특별법을 받아달라는 의미”라고 주장했다.

이어 “박영선 새정치연합 원내대표는 ‘재재협상은 없다’고 말하면서 사실상 협상안을 뒤집고 ‘대통령이 새로운 법을 만들어 달라’고 주장하는 것”이라며 “국회의 입법권을 무시하고, 삼권분립의 헌법정신에 명백히 위배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수석은 또 오는 26일부터 예정된 분리 국정감사에 대해 “야당은 분리국감에 대해 아직까지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면서 “야당 내부적으로 전수조사 결과 80%가 분리국감을 일정대로 실시하는데 반대한 것으로 듣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신들이 요구한 분리국감을 혹여 이제 와서 안하겠다고 결정한다면 난감해진다”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만 따져도 국감이 연기될 경우 피감기관들이 총 1억1300만원 가량이 준비 비용을 공중에 날리게 된다”고 비판했다.

한편, 새누리당 의원들은 이날 충남 천안시 중앙소방학교를 방문해 총 5개 팀으로 나눠 농연훈련, 심폐소생술, 산악구조 로프매듭법 실습, 옥내소화전 사용법, 소화기 사용법 등 5개 과정의 소방안전체험을 실시했다.

김무성 대표는 “세월호 참사 이후 안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 여러 가지 사고에 대해 국민들이 안전하게 피할 수 있는 훈련이 제대로 돼야 한다”며 “우리가 급한 상황에서 안전 경험을 해봄으로써 국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성완 기자 (csw44@naver.com)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성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