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통령에 떠넘긴 박영선 “박 대통령이 답할 때”


입력 2014.08.22 11:49 수정 2014.08.22 11:55        동성혜 기자

원내대책회의서 "새누리당도 새정연 뒤에 숨지 마라"

여야가 합의한 세월호특별법 재합의안이 유가족들의 반대에 부딪혀 표류하는 가운데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굳은 표정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여야가 합의한 세월호특별법 재합의안이 유가족들의 반대에 부딪혀 표류하는 가운데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굳은 표정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여야 원내대표의 세월호 특별법 재합의안에 대해 유족들의 반대로 국회가 멈추자 새정치민주연합이 “박근혜 대통령이 나서야 할 때”라며 청와대와 여당에 책임을 넘기는 모양새다.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및 원내대표는 22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누구를 탓하기 전에 우리 자신의 부족함을 통감한다”면서도 “박근혜 대통령은 유족의 여한이 남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씀하시지 않느냐”고 박 대통령이 세월호 유가족들을 직접 만날 것을 거듭 요구했다.

또한 박 위원장은 “새누리당도 지금은 유가족을 만나서 불신을 조금이라도 해소할 때”라며 “새누리당이 새정치연합 방패 뒤에 숨는다고 세월호 참사의 책임과 불신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유가족을 갈라치기 한다거나 혹시라도 이 사태를 즐기고 있는 것이라면 정상적 국정운영을 바라는 집권당으로서의 자세는 분명히 아니다”고 경고했다. 이는 지난 21일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가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들을 만나 ‘세월호 특별법 재합의안에 대해 찬성’ 의사를 밝히고 이달 중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해줄 것을 요구한 사안을 전달한 것을 두고 한 말이다.

우윤근 정책위의장도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유가족과 진심어린 소통을 하면서 결단을 내려야 할 때”라며 “야당만이 유가족들의 대리인인 것처럼 느껴질 때도 있었다”고 내심 억울한 심경을 내비쳤다.

또한 우 의장은 “새누리당에게 유가족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었나”라며 “유가족은 보살핌의 대상이 아니었는가”라고 되물었다.

아울러 우 의장은 “세월호 특별법이 빠진 민생법안은 의미가 없다”며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만이 최고의 국감이고 특별법이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한 최고의 민생법안”이라며 세월호 특별법과 민생법안의 분리를 요구하는 새누리당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동성혜 기자 (jungtu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동성혜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