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임신부는 참치 먹지 마세요" 왜?


입력 2014.08.22 10:25 수정 2014.08.22 10:46        스팟뉴스팀

컨슈머리포트 "모든 종류의 참치 섭취 피해야"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가 '임신부는 참치를 먹지 말아야 한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자료사진) ⓒ연합뉴스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가 '임신부는 참치를 먹지 말아야 한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자료사진) ⓒ연합뉴스
임신부는 참치를 아예 입에 대지 말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는 21일(현지시각) "참치는 태아에 치명적일 수 있는 수은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임산부들은 모든 종류의 참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컨슈머리포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료를 자체 분석한 결과 지난 2005년 이후 생산된 참치 통조림 샘플 중 수은 함유량이 FDA가 공고한 평균치를 훨씬 넘는 것이 2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컨슈머리포트는 5개 중 1개일 뿐이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자신이 구매한 참치 통조림의 수은 함유량을 제대로 알 수 없기 때문에 아예 피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반면 FDA는 지난 6월 '임신부와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들은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 권고안을 발표하면서 '수은 함유량이 낮은 생선'에 참치를 포함한 바 있다. FDA는 이 권고안에서 참치를 포함한 새우·연어·메기·대구 등을 매주 230~340g의 생선을 2~3회에 나눠 먹을 것을 권고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