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생명, 온라인보험 '온슈어' 이색 마케팅 화제


입력 2014.08.20 18:43 수정 2014.08.20 18:45        윤정선 기자

온라인 보험 주요 대상층 2030세대 주목 이끌어내

한화생명 온슈어 브랜드 웹툰 '2024' ⓒ한화생명 한화생명 온슈어 브랜드 웹툰 '2024' ⓒ한화생명

한화생명의 온라인보험 ‘온슈어’가 온라인에서 2030 세대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온슈어는 유명 웹툰 작가와 제작한 재난 스릴러 웹툰 ‘2024’와 춤꾼으로 유명한 박재범과 NS윤지가 노인으로 분장해 비보이들과 댄스배틀을 겨루는 반전 유튜브 영상이 공개 한 달여 만에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20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온라인 보험의 주요 대상층인 2030세대의 주목을 끌기 위해, 보험을 직접적으로 홍보하기 보다 ‘재미’와 ‘호기심’에 중점을 두고 이번 웹툰과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했다.

유명 웹툰 작가 이종규, 서재일과 손잡고 선보인 ‘2024’는 오는 2024년 화산재가 대한민국을 뒤덮는다는 설정의 재난 스릴러 웹툰이다. 고립돼 있던 주인공이 ‘온슈어’로부터 문자를 받아 가족의 생사를 확인하고 만나러 가는 과정을 담은 이야기다.

주인공을 돕는 의문의 존재인 '온슈어'가 고객의 오늘과 미래를 책임지는 ‘보험’의 의미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 7월초 첫 연재 후 현재 6회까지 약 9만여명의 독자가 평균 9.9 이상의 별점을 주며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온슈어가 제작한 유튜브 바이럴 영상(youtu.be/Gdj-DfBnVSM)도 화제다. 홍대에서 댄스 배틀하는 의문의 할아버지(잭슨박의 부활편)와 클럽에서 커플 댄스를 추는 노부부(잭슨박의 그녀편)로 제작된 2편의 영상은 공개 한달 만에 10만건 가량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영상 후반에 밝혀지는 의문의 노인은 춤꾼으로 알려진 박재범과 NS윤지다. 노인 분장으로 독자를 감쪽같이 속인 반전 영상 속에 노출되는 온슈어의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에게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한화생명 온슈어는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800만원 상당의 경품이벤트(onsure-surprise.co.kr/season2)도 펼친다.

오는 9월19일까지 인터넷 검색창에 ‘온슈어’만 검색하면 디지털 카메라, 영화관람권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즉석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웹툰 2024를 제작한 브랜드는 무엇인지 정답을 맞추는 이벤트를 통해 아웃도어KIT, 버거세트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한화생명 e보험사업부 안중철 파트장은 "2030세대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통해 '온슈어'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온라인보험의 장점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라며 "온라인보험은 간단히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손쉽게 보장내역 확인이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교·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윤정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