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슬람 수니파 반군 IS, 미국 기자 참수 영상 공개


입력 2014.08.20 11:57 수정 2014.08.20 12:00        스팟뉴스팀

5년 가량 시리아에서 활동하던 기자로 2년전 사라진 것으로 알려져

이슬람 수니파 반군 '이슬람국가'(IS)가 미국인 기자를 참수한 영상을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YTN 뉴스화면 캡처. 이슬람 수니파 반군 '이슬람국가'(IS)가 미국인 기자를 참수한 영상을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YTN 뉴스화면 캡처.

이슬람 수니파 반군 '이슬람국가'(IS)가 미국인 기자를 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외신에 따르면 20일(현지시각) IS는 SNS를 통해 '미국에 보내는 메시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는데 해당 영상에는 미국인 기자 제임스 라이트 폴리를 참수하는 장면이였다고 전했다.

4분짜리 영상에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IS 공습을 승인하는 장면을 시작으로 폴리라고 신원을 밝힌 남성이 IS에 의해 꿇어 앉혀진 후 폴리가 "진짜 살인자는 미국 지도자들"이라고 외치며 복면을 쓴 남성에게 흉기로 찔려 살해당하는 장면을 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IS는 다음 희생자로 또 다른 한 남성을 비추며 그가 미국인 기자 스티븐 소트로프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영상에 등장했던 기자인 폴리는 프리랜서 기자로 5년가량 시리아에서 활동하다 2년전 시리아에서 실종됐으며 다음 희생자로 지목된 소트로프는 지난해 8월 시리아에서 실종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해당 영상에 대한 진위 여부는 아직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