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캐리어냉장, 엔진 멈춰도 가동되는 차량용 냉동기 출시


입력 2014.08.19 11:20 수정 2014.08.19 15:57        남궁민관 기자

AC스텐바이 모터 동력원 사용해 엔진 정지때도 냉동기 가동

압축기·응축기 일체화해 저장공간 확대 및 실효성 높혀

캐리어냉장이 19일 새롭게 선보인 차량용 스탠바이 모터 일체형 냉동기.ⓒ캐리어냉장 캐리어냉장이 19일 새롭게 선보인 차량용 스탠바이 모터 일체형 냉동기.ⓒ캐리어냉장

상업용 냉장 냉동 전문기업 캐리어냉장은 엔진 정지 시에도 냉동기 운전이 가능한 차량용 스텐바이 모터 일체형 냉동기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차량 정지 시에도 AC스텐바이 모터를 동력원으로 사용해 냉동기 운전이 가능하며 콤팩트한 구조로 저장공간을 확대했다.

해당 시스템은 차량 주행 시 메인엔진을 동력원으로 사용하며 정지 시 AC스텐바이 모터를 동력원으로 사용해 냉동기를 가동한다. 때문에 냉동차량이 배차 대기 시 공회전으로 인한 에너지 소모 방지 및 연료 손실을 줄일 수 있으며 식품 온도 및 신선도를 항시 유지할 수 있다.

또 저장공간 확대에 따른 실효성 증대를 위해 실외기 내부에 AC스텐바이 모터와 압축기를 내장하고 압축기와 응축기를 하나로 일체화했다.

이외에도 증발기의 고효율 열교환기 적용 및 냉매분배 최적화를 통해 고성능을 실현했다. 시스템 전체 고장발생 원인이 될 수 있는 압축기 배관 냉동유의 정체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압축기 토출부에 오일 회수 장치를 구성했다.

양연호 캐리어냉장 연구소장 이사는 “스텐바이 모터 일체형 냉동기는 차량 정지 시에도 냉동기 운전이 가능한 신개념 차량용 냉동기”라며 “주로 냉장·냉동 식자재 수송에 쓰이는 냉장·냉동 탑차의 상품 신선도 유지와 연료비 절감에 탁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리어 스텐바이 모터 일체형 냉동기는 국내는 물론 쿠웨이트, 요르단, 이라크, 앙골라 등으로 수출된다.

남궁민관 기자 (kunggij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남궁민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