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잉여공주' PD "조보아, 처음 보는 순간 인어공주 같아"


입력 2014.07.30 15:57 수정 2014.07.30 15:59        김유연 기자
'잉여공주' 배우 캐스팅 이유. ⓒ'잉여공주' 공식홈페이지 '잉여공주' 배우 캐스팅 이유. ⓒ'잉여공주' 공식홈페이지

‘잉여공주’ 백승룡 PD가 조보아를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3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는 백승룡 감독, 배우 조보아, 온주완, 송재림, 박지수, 남주혁, 김민교 등이 참석한 가운데 tvN 새 드라마 ‘잉여공주’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을 맡은 백승룡 PD는 "인어공주하면 어떤 배우가 할 수 있을까 생각했었다. 많은 여배우를 만났고 한 달 동안 고민했다"면서 "조보아를 만났는데 인어공주 에이린의 느낌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조보아가 한강, 청계천, 호수공원에서 이어지는 고된 수중 촬영을 잘 해내고 있다"며 만족해했다. 

특히 백승룡 PD는 주연 배우들의 캐스팅 이유에 대해서는 "여기 수면 밖으로 나오지 못한 배우들이 많은데 한 번 끄집어 내보자라는 생각으로 캐스팅 했다"고 덧붙였다.

‘잉여공주’는 진정한 사랑을 찾아 인간이 돼 서울 생활을 시작한 인어공주의 희노애락을 웃프게 그려낸 드라마다. 취준생들이 모여 사는 ‘잉여하우스’를 배경으로 100일 안에 진짜 인간이 되기 위한 인어공주의 고군분투기가 발칙하고 드라마틱하게 펼쳐진다.

'SNL 코리아'와 '막돼먹은 영애씨'의 백승룡 PD가 연출하고 지은이, 박란, 김지수 작가가 극본을 집필한다. 오는 8월 7일 오후 11시 첫 방송.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