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제너시스 BBQ 그룹, 제대군인 취업·창업 지원 업무 협약


입력 2014.07.30 11:27 수정 2014.07.30 11:30        김영진 기자

전역 간부 대상 3가지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국내 최대 규모 외식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가 경기도 이천에 소재한 치킨대학에서 육군본부와 '제대군인 취업·창업 지원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육군 인사사령관 모종화 중장, 제대군인지원처장 박춘상 준장 등 육군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너시스BBQ그룹은 전역간부들을 위한 △바로바로 창업플랜 △우리두리 창업플랜 △배워배워 창업플랜 등 3가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바로바로 창업플랜'은 즉시 창업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약 500만원 상당의 매장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우수 매장 운영 가맹점에 장려금을 지원 한다.

'우리두리 창업플랜'은 투자금의 부족이나 창업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동업을 희망하는 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가맹비를 24개월 무이자로 분할 상환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부여한다.

'배워배워 창업플랜'은 생생한 매장 운영 체험의 혜택을 지원한다. 희망자는 BBQ의 푸드마이스터로 채용돼 실전 경험을 하게 된다. 약 6주 동안 매장 운영을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체험기간 동안 임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추후 실제로 창업을 하게 될 시에는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날 협약식에서 윤홍근 회장은 "국가에 헌신한 전역간부들의 조기정착 및 안정적인 사회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육군본부와의 공동의 노력을 통해 다양한 취업·창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올해 국정과제인 제대군인 일자리 5만개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