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 대통령, 광역버스 입석금지에 "국민이 실험대상이냐"


입력 2014.07.22 21:20 수정 2014.07.23 09:21        스팟뉴스팀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국민 피드백 받고 난 다음 시행해야"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수도권 광역버스 입석 운행 전면 금지에 따른 시민 불편이 가중되는 것과 관련해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사진)에게 “국민이 실험대상이 되면 안된다”며 질책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수도권 광역버스 입석 운행 전면 금지에 따른 시민 불편이 가중되는 것과 관련해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사진)에게 “국민이 실험대상이 되면 안된다”며 질책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수도권 광역버스 입석 운행 전면 금지’로 시민 불편을 빚은 데 대해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를 향해 “국민이 실험대상이 되면 안된다”며 강하게 질책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광역버스 문제와 관련해 서승환 국토부 장관으로부터 보고를 들은 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으니 실천하기 전에 국민들로부터 이런 것은 불편하다든가, 쓰기 어렵다든가 하는 피드백을 받고 난 다음에야 시행이 됐으면 한다”며 이 같이 지적했다.

박 대통령은 또한 “좋은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는 것 같은데, 그렇다 하더라도 현장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부작용이나 불편이 있을 수가 있다”면서 “국민들이 불편을 다 겪고서 이게 되느니 안 되느니 하면 생각지도 않았던 일이 벌어지기 때문에 그런 과정이 꼭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의 이 같은 질책에 서 장관은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미리 대비해 국민 불편이 일어나지 않도록 최대한 대비 하겠다”며 “이번 입석버스 관련해서도 문제를 일으켜서 송구하다”고 깊이 고개를 숙였다.

이에 박 대통령은 “국민이 완전히 실험대상이 됐다”면서 “그렇게 돼서는 절대 안 된다”고 국토부의 행정을 재차 지적했다.

앞서 서 장관은 전날 수도권 광역버스 입석 운행 금지로 좌석난이 심각하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세종정부청사를 찾은 새누리당 일부 의원들에게 “대책이 마련될 때까지 단속 유예기간을 연장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