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BS 공식사과 "'세월호 침몰' 방송사고, 송출 실수"


입력 2014.04.21 22:01 수정 2014.04.22 23:24        김명신 기자
SBS 공식사과 ⓒ SBS 트위터 SBS 공식사과 ⓒ SBS 트위터

세월호 침몰 사고 보도 중 웃고 있는 기자의 모습이 여과없이 방송돼 뭇매를 맞은 SBS가 공식 사과했다.

SBS는 이날 뉴스 공식 트위터를 통해 "금일 오전 10시17분경 뉴스 특보 도중 해난 구조 전문가 출연 장면에서 배경화면으로 기자의 웃는 모습이 4초간 방송됐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기자는 생방송 이후 다음 방송을 준비하는 동안 동료 기자와 잠시 다른 사담을 나눈 것으로 확인됐다"며 "현장 화면을 송출하던 방송 담당자의 실수로 방송 대기 중인 기자들의 모습이 잘못 방송됐다"고 설명했다.

SBS는 "비록 기술적인 실수였다고는 하나 세월호 침몰 사고로 전 국민이 비통한 가운데 부적절한 장면이 방송돼 세월호 승선자 가족과 시청자 여러분께 아픔을 드렸다"며 "다시 한 번 사과 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SBS는 20일 오전 뉴스특보를 전달하던 중 세월호 사고 현장에서 대기 중인 기자가 웃고 있는 모습을 그대로 방송해 시청자들의 비난을 받았다.

네티즌들은 "SBS 공식사과, 모두가 긴장하고 있는데 안타깝다", "SBS 공식사과 해도 부글부글", "SBS 공식사과 들어보니 이해는 되지만 적절히 못한 행동이었음은 사실이다" 등 의견을 전했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