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울현대전문학교, 전국학생 소믈리에 대회 대거 입상


입력 2014.04.21 20:56 수정 2014.04.21 20:57        스팟뉴스팀

서현전 소믈리에 학과 학생 4명 참가 3명 입상

사진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 맨 좌측이 이번번대회에서 은상을 차지한 김혜현 학생. ⓒ서울현대전문학교 사진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 맨 좌측이 이번번대회에서 은상을 차지한 김혜현 학생. ⓒ서울현대전문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 소믈리에 학과 학생들이 전국학생 소믈리에 대회에서 대거 입상해 화제다.

서울현대전문학교의 호텔식음료학과와 와인소믈리에학과 학생들은 지난 18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전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2,3위에 입상했다.

지도교수인 원홍석 호텔바텐더학과 교수는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전국 대학생 소믈리에대회는 2위 은상에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식음료학과 김혜현 학생이, 3위 장려상에 역시 서울현대전문학교 와인소믈리에학과 고동연, 김창훈 학생이 수상을 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예선을 걸쳐 본선에 오른 14명이 참가했다. 서울현대전문학교학생들은 총 4명이 출전해 3명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심사위원들의 심사 내용은 샴페인 서비스, 와인 브라인드 테스팅, 상황과 메뉴에 맞는 와인추천, 와인오픈 & 디캔팅 & 고객서비스 분야에 대한 경합 등이다.

한편, 이번대회에서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원홍석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바텐더학과 교수는 소믈리에분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발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사진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기념촬영 모습. 사진 맨 좌측이 이번번대회에서 은상을 차지한 김혜현 학생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