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막는 여경도 실종자 가족도 함께 '눈물'


입력 2014.04.20 15:00 수정 2014.04.20 15:04        스팟뉴스팀

네티즌 "막는 사람이나 가려는 사람이나 모두 마음 아픈 것을..."

세월호 침몰 닷새째인 20일 오전 전남 진도대교 2km 앞 도로에서 여경들이 정부의 대처에 항의하며 청와대로 향하던 실종자 가족의 눈물을 닦아주고 있다. ⓒ연합뉴스 세월호 침몰 닷새째인 20일 오전 전남 진도대교 2km 앞 도로에서 여경들이 정부의 대처에 항의하며 청와대로 향하던 실종자 가족의 눈물을 닦아주고 있다. ⓒ연합뉴스

세월호 침몰 닷새째인 20일 오전 전남 진도대교 앞 도로에서 한 여경이 청와대로 향하던 실종자 가족을 제지하다 함께 눈물을 흘리고 있다. ⓒ연합뉴스 세월호 침몰 닷새째인 20일 오전 전남 진도대교 앞 도로에서 한 여경이 청와대로 향하던 실종자 가족을 제지하다 함께 눈물을 흘리고 있다. ⓒ연합뉴스

세월호 침몰 닷새째인 20일 오전 청와대로 향하던 실종자 가족의 눈물을 닦아주는 여경의 사진이 공개되면서 잔잔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사진 속 여경은 청와대로 향하다 진도대교 검문소 2㎞ 전방에서 경찰에 가로막힌 한 실종자 가족이 주저앉아 울자 옆에 앉아 장갑을 낀 손으로 눈물을 닦아주고 있다.

다른 사진에서는 한 여성이 경찰과 대치 중 눈물을 쏟아내자 함께 눈물을 흘리는 여경의 모습이 담겨있다.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도대체 이 비극은 누가 만든 것인지”, “막는 사람도 막히는 사람을 이해하고, 막히는 사람도 막는 사람을 이해하니 나중에는 저렇게 함께 눈물 흘리네”라며 안타까움을 내비쳤다.

한 네티즌은 “저 여경, 실종자 부모들의 마음이 진정 느껴지는가 보다. 막는 사람이나 가려는 사람이나 모두 마음이 아픈 것을... 누가 이런 아픔을 줬는지 참 안타까운 일”이라며 먹먹한 심경을 전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