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학생 빈소에서 "교육부장관님 오십니다" 유족 격앙


입력 2014.04.18 21:51 수정 2014.04.18 21:53        스팟뉴스팀

안산 한 장례식장에 마련된 단원고 이모 군 빈소 방문

서남수 교육부 장관이 18일 세월호 침몰 사고로 희생된 학생 빈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유족을 자극했다가 격한 항의를 받았다.

이날 오후 6시께 안산의 한 장례식장에 마련된 단원고등학교 학생 이모 군의 빈소에 서 장관이 수행원 3~4명을 대동하고 나타났다.

이 과정에서 한 수행원이 먼저 빈소 앞에 다가가 유족에게 입구 쪽을 가리키며 “교육부장관님 오십니다”라고 귓속말을 건넸고, 이에 벽에 기대 있던 이 유족은 곧바로 수행원을 향해 “어쩌란 말이냐. 장관 왔다고 유족들에게 뭘 어떻게 하라는 뜻이냐”며 항의했다.

이어 도착한 서 장관이 조문하는 동안에도 유족은 “겨우겨우 가슴에 묻으려고 이렇게 애를 쓰는데 우리더러 뭘 더 어떻게 하라는 것이냐”고 했고, 빈소 앞에 유족과 조문객들이 모여들었다.

조문을 마치고 나온 서 장관은 이들에 둘러싸인 채 “죄송하다. 내가 대신 사과하겠다”라고 말하고 바로 장례식장을 빠져나갔다. 이 유족은 서 장관 일행이 사라진 뒤에도 “어딜 가느냐. 말을 똑바로 하고 가라”며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했다.

한편 유족의 편의를 돕고자 경기도교육청에서 파견 나온 직원들이 장례식장 입구에 서 있다가 서 장관의 모습이 보이자 90도에 가깝게 허리를 숙여 구설에 오르기도 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