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유플러스, 배달통과 제휴…페이나우 서비스 제공


입력 2014.04.17 13:00 수정 2014.04.17 13:03        김영민 기자

스마트월렛에서 배달통 할인쿠폰, 멤버십 서비스까지 서비스 확대 예정

LG유플러스 모델들이 배달통의 페이나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배달통의 페이나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눈 배달통과 제휴를 맺고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통'에서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나우(Paynow)'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페이나우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ActiveX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최초 1회만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그 이후부터는 카드번호 등 결제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간편인증만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결제방식과 달리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가상의 암호화된 번호로 결제가 처리돼 보안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배달용 신용카드 결제기는 고가의 단말기 가격 때문에 중소형 배달업체들은 이용할 수 없었다. 고객 입장에서는 음식 주문 시 카드결제가 안 되는 곳이 많아 불편이 컸고, 카드결제가 된다 하더라도 보안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하지만 이번 배달통과 LG유플러스 페이나우(Paynow)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들은 쉽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고, 중소형 배달업체들은 배달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저렴하게 카드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 제휴를 기념해 이날부터 배달통 애플리케이션에서 페이나우 서비스에 가입한 후 음식을 주문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배달음식 결제대금의 3000원을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스마트월렛을 통해 배달통의 멤버십과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통사와 상관없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LG유플러스 앱마켓 등에서 배달통 앱과 페이나우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김영민 기자 (mosteve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영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