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안철수·김한길·문재인 "이젠 승리하는 과제만"


입력 2014.04.11 11:06 수정 2014.04.11 11:19        이슬기 기자

무공천 파기 휴유증 애써 떨치려는 듯 "오늘부로 털어야"

김한길,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와 6.4중앙선거대책위원장들이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6.4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장단 회의에 참석해 손을 모으고 있다. 왼쪽부터 김두관, 정세균 위원장,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 문재인, 정동영 위원장.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김한길,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와 6.4중앙선거대책위원장들이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6.4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장단 회의에 참석해 손을 모으고 있다. 왼쪽부터 김두관, 정세균 위원장,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 문재인, 정동영 위원장.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11일 6.4지방선거를 위한 중앙 선거대책위원장단 첫 회의를 열고 “이제 승리하는 일만 남았다”며 한 목소리로 필승의지를 다졌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중앙 선거대책위원장단 첫 회의에 앞서 “이제는 지금까지의 혼선을 모두 덮고 앞만 보고 나아가자”라며 “오로지 국민의 삶을 조금이라도 바꾸겠다는 민생중심의 기치를 높이 들고 전진한다면 지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김한길 대표도 “선대위원장단에 참여해주신 우리당 지도자들과 함께 우리 모두 하나로 뭉쳐서 파부침주의 각오로 승리를 향해 전진하는 일만 남았다”면서 “우리의 단합은 승리의 필요조건이고 분열은 패배의 충분조건”이라고 강조했다.

중앙 선대위원장단에는 당초 합류가 예상돼 관심이 집중됐던 문재인 상임고문을 비롯해 김두관, 정세균, 정동영 상임고문이 포함됐다.

이들은 두 공동대표를 중심으로 오른쪽에는 대선후보였던 문재인·정동영 고문이, 왼쪽에는 대선 경선에 참여했던 김두관·정세균 고문이 앉았다. 김 대표에 따르면 원래 참석하기로 했던 손학규 상임고문은 같은 시각에 “변경이 어려운 선약이 있다”며 미리 양해를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의에 앞서 두 공동대표와 네 명의 선대위원장당은 서로 손을 맞잡거나 주먹을 쥔 채 가슴높이로 들어올리고 “민생승리 파이팅, 민주승리 파이팅, 새정치 파이팅”이라는 구호를 재차 외치며 사진촬영에 임하기도 했다.

이날 밝은 청록색 넥타이를 매고 온 문 상임고문은 이번 지방선거의 목표에 대해 “박근혜정부의 심각한 불통과 독선을 바로잡고 줄줄이 이어지는 대선공약 파기를 심판하는 것”과 “위기에 빠진 민주주의를 구하고 대선 때 약속한 경제민주화와 복지를 살리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문 고문은 이어 “그리하여 우리 새정치민주연합을 전국정당, 수권정당으로 키워내는 것”이라며 “그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선언했다.

특히 이들은 무공천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는 휴유증을 애써 털어내려는 듯 ‘혼란은 종결됐다’는 식의 발언을 쏟아냈다.

정동영 고문은 전날 기초선거 공천 유지로 방향을 튼 데 대해 “어려운 현실 속에서 분열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선의 결정, 사려깊은 결정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오늘부로 이제 털고 일어서야한다. 정치는 소통이고 결단이라고 하지 않나. 반대말은 불통과 독선”이라고 말했다.

또한 정세균 고문도 “이제 4년 후에도 10년 후에도 공천 논란은 다시 일어나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충분히 논의했고 국민 뜻도 물었고 당원 뜻도 물었다. 같은 문제를 다시 꺼내드는 일 있어서는 안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공천 유지 결정에 대해 "새정치라는 간판을 떼어야한다"고 비판했던 조경태 최고위원은 이날 선대위원장단 회의 직후 이어진 의원총회에 참석하지 않았다.

조 최고위원은 전날 당원과 국민여론조사 결과 '공천 유지'로 확정이 난 것을 두고 "한 마디로 오호통재라"고 개탄하며 "기초공천 폐지하라고 농성했던 건 결국 다 쇼 아닌가. 국민이 다 알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린 바 있다.

이슬기 기자 (wisdo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