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타요버스 노선, 실시간 위치정보 확인 가능…어디서?


입력 2014.04.01 17:33 수정 2014.04.01 17:34        스팟뉴스팀

다음 지도에 운행 정보, 실시간 위치 정보 공개

타요버스 노선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다음이 지도 사이트와 모바일 웹을 통해 실시간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 타요버스 노선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다음이 지도 사이트와 모바일 웹을 통해 실시간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
‘타요버스 노선’이 아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버스 노선을 궁금해 하는 시민들의 문의도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3월 28일부터 서울시 버스운송사업조합과 아이코닉스가 운행하는 ‘타요버스’의 실시간 위치 정보, 운행 노선을 다음 지도를 통해 공개한다.

이에 따라 다음은 타요 버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현재 위치를 다음 지도 인터넷 사이트와 모바일 웹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다음 검색창 또는 다음 지도 검색창에 타요버스, 꼬마버스 타요, 타요버스 노선, 서울 꼬마버스 등을 검색하면 4가지 종류의 타요버스 위치가 표시되도록 했다.

또한 버스 이미지를 선택하면 현재 지나고 있는 정류장 위치를 바로 볼 수 있고 버스 번호(370·2016·2211·9401)를 검색창에 입력해도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캐릭터인 꼬마버스 타요는 ‘타요(파랑)’, ‘로기(초록)’, ‘라니(노랑)’, ‘가니(빨강)’ 등 4가지 종류로 각 1대씩 캐릭터에 맞춰 변형한 버스가 서울 시내에서 운행되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