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혼자산다' 노홍철 형 영상편지, 폭풍 감동 "형은 가장 큰 선물"


입력 2014.02.16 12:27 수정 2014.02.16 13:37        부수정 기자
노홍철 형 영상편지_방송 캡처 노홍철 형 영상편지_방송 캡처

방송인 노홍철이 형에게 애틋한 마음이 담긴 영상편지를 보냈다.

노홍철은 지난 14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3000m 스카이다이빙에 도전했다.

이날 노홍철은 영상편지를 통해 "남들이 보기에 우리 형제는 이상해 보일 수 있지만 기념일에 서로에게 힘이 되는 메시지를 가끔씩 주고받곤 한다"고 말했다.

노홍철의 영상편지는 지난 2007년 안나푸르나를 등반한 형이 자신에게 보낸 메시지에 대한 보답이다.

노홍철은 "여기 왔을 때 정말 무서웠는데 아래를 내려다 보니까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형에게 위에서 내려다본 세상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하늘에서 보니까 진짜 내 눈앞에 컸던 것도 아무것도 아니라고 느껴진다. 우리가 살아온 날보다 앞으로 살아갈 날들이 많기에 내려다 보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으로 여유있고 즐겁게 많이 웃고 살자. 형이 있어서 좋고 내 형이라서 감사하고 존경하고 사랑한다"라고 말해 감동을 자아냈다.

노홍철은 또 "형이 내가 고3일 때 '나는 부모님이 원하는 일을 할 테니 넌 꼭 네가 하고 싶은 걸 하라'고 말했다. 그때 형이 했던 말이 내가 지금까지 하고 싶은 걸 신나게 하면서 살 수 있는 원동력이 된 것 같다. 부모님이 정말 많은 선물을 주셨지만 가장 큰 선물은 형이 아닌가 싶다"라며 각별한 형제애를 드러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