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신위·온광협 오늘 '인터넷신문광고 자율규약' 선포


입력 2013.12.03 08:55 수정 2013.12.03 09:18        스팟뉴스팀

인터넷신문광고 건전성·신뢰성 제고 위해 사업자 공통 자율규약 마련

3일 인터넷신문위원회(인신위)와 한국온라인광고협회(온광협)는 인터넷신문 광고 사업자 공통의 자율규약 ‘인터넷신문광고 자율규약’을 제정하고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인신위와 온광협은 그동안 각각의 자율규약을 마련해 운용해왔으나, 규약 준수 대상의 한계, 자율규약 간의 내용상 차이 등으로 통합규약의 필요성이 제기된 바 있다.

따라서 통합규약 마련을 위한 연구반을 구성·운영하여 인터넷신문광고의 건전성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인터넷신문광고 사업자 공통의 자율규약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발표될 자율규약에는 인터넷 신문광고 및 사업자에 대한 정의, 광고제작 및 표현 시의 주의사항, 광고게시 및 운용상의 주의사항 등을 업계의 준수 사항으로 규정하는 한편, 인신위와 온광협이 상호협력에 관한 사항을 기재해 향후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을 유지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양 기관은 앞으로 인터넷신문광고의 건전화를 위해 자율규약에 근거한 공동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이와 관련해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인터넷진문광고 자율규약이 업계에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의 지원방안을 검토하겠다는 뜻을 전하며, 자율규약 준수 업체의 확대를 유도하고, 지원을 위해 양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