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재오 "MB 책임? 감사원 총장 고도의 정치행위"


입력 2013.10.17 11:38 수정 2013.10.17 11:45        조성완 기자

"감사원법상 직무범위를 넘는 발언” 맹비난

ⓒ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은 17일 4대강 사업에 대해 김영호 감사원 사무총장이 제기한 ‘이명박 책임론’에 대해 “고도의 정치행위”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김 사무총장의 발언은 감사원법상 그의 직무범위를 넘는 행위”라며 “고위공직자나 그에 준하는 자의 사법처리검토 발언은 그가 단독으로 할 수 있는 발언으로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어 “발언의 파장을 노리고 한 고도의 정치행위로 볼 수밖에 없다”면서 “결자해지란 이럴 때 쓰는 말”이라고 주장했다. 김 사무총장은 자신의 발언이 사실이 아닐 경우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앞서 15일 김 사무총장은 감사원 국정감사에서 이춘석 민주당 의원의 “4대강 3차 감사와 관련, 추가로 준설을 요구했다는 점에 대해서 국토해양부(현 국토교통부)와 청와대 관련자를 사법처리하는 것을 검토했느냐”는 질문에 “실무차원에서 검토했다”고 답했다.

그는 “이 전 대통령의 사법처리 여부에 대해서도 검토했느냐”라는 질문에는 “검토했다. 하지만 (이 전 대통령은) 사법처리 대상이 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조성완 기자 (csw44@naver.com)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성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