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남경필 "역사왜곡 일본과 안보 논의 힘들어"


입력 2013.07.31 10:20 수정 2013.07.31 10:24        조성완 기자

"전통적 한미일 안보체제서 한미중 체제로 변환, 국회 차원서 논의할 필요"

남경필 새누리당 의원. ⓒ데일리안 남경필 새누리당 의원. ⓒ데일리안
남경필 새누리당 의원은 31일 아소 다로 일본 부총리의 ‘독일 나치 정권이 헌법을 무력화한 수법을 배우자’는 취지의 발언을 비롯한 일련의 역사왜곡 행태와 관련 “전통적인 한·미·일 안보체제에서 한·미·중 체제로 변환을 국회 차원에서 논의해 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국회 동북아역사왜곡대책특위 위원장인 남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일본에 계속해서 이런 식으로 과거를 부정하고, 반성하지 않고 침략행위를 부정한다면 우리가 안보를 논하기 힘들다”며 이같이 말했다.

남 의원은 “요즘 일본의 유력 정치인들 중에 정신없는 소리를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게 걱정”이라면서 “일본은 제2차 세계대전의 침략국이고 패전을 했다. 그것 때문에 반성의 의미로 평화헌법이 만들어졌는데 이러한 전후 질서도 부인하고 평화헌법을 개정하겠다고 하는 것은 참 걱정스러운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앞으로 또 침략할 가능성을 열어놓은 것이라고 이야기한다면 한·미·일 공조를 통해 안보를 유지하는 것은 아니다”고 주장했다.

남 의원은 또 “일본의 변화를 유도하고 압박하기 위해서는 일제 침략의 피해 당사국들, 특히 여성 인권 문제인 종군위안부 문제의 피해국들이 모여 일본의 과거 행위에 대해 공조하는 구조가 만들어 진다면 일본이 상당한 압박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역사왜곡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우리 역사를 바로 써야 한다”면서 “특히 조선사와 관련해서는 상당한 부분의 왜곡이 이뤄졌고, 역사학계의 현실을 보면 식민사관과 좌파적 역사관이 극명하게 대립하면서 중립적이고 사실에 근거한 역사가 쓰이지 못한다는 걱정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남 의원은 NLL을 둘러 싼 논란과 관련해서 “여야가 함께 NLL을 적극적으로 사수하고 그것에 이견이 없다는 합의를 통해서 나머지 디테일한 부분들은 하나하나 정리해나가는 것이 맞다”며 “이제 더 논란을 벌여봐야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조성완 기자 (csw44@naver.com)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성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