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시후, 시민단체 고발 왜?…"신상털기 계획적"


입력 2013.05.02 11:57 수정 2013.05.20 23:56        김명신 기자

성폭력 피해자 신원 누설 혐의

준강간 및 강간치상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박시후가 시만단체로 부터 고발 당했다.

시민단체 바른기회연구소는 지난 달 30일 서울 서부경찰서에 박시후와 후배 K씨, 법무법인 푸르메 소속 변호사 등 성폭력 피해자 신원 누설 혐의(성폭력특례법 위반 혐의)로 고발 했다.

바른기회연구소 측은 보도자료에서 "박시후 등이 주도적으로 치밀하게 준비, 편집된 카카오톡메세지를 바탕으로 성폭력 피해자의 신상은 물론 그에 가족 휴대전화번호까지 계획적으로 노출한 사실은 단순 비난만으로 그쳐서는 안 될 중대한 범죄행위다"라고 주장했다

박시후 시민단체에 고발 당했다. ⓒ 데일리안DB 박시후 시민단체에 고발 당했다. ⓒ 데일리안DB

이어 "객관적인 증거 없이 마치 경찰에서 편파수사를 하는 것처럼 언론플레이를 하며 국립 경찰 신뢰에 대한 의구심을 자아내 불신풍조를 조성하고 수사를 방해한 것은 용서받기 힘든 행위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이런 사건을 우리 사회가 법적으로 단죄하지 않고 도덕적 비난만으로 끝내버릴 경우 첫째 사회적 약자인 성폭력 피해자들이 2차 피해를 우려해 국가에 구제요청을 꺼려하게 된다는 점, 유언론무죄 무언론유죄라는 불평등이 새로이 생겨나게 된다는 점에서 고발에 이르렀다"라고 밝혔다.

한편 박시후는 지난 3월 연예인 지망생 A양을 성폭행한 혐의로 고소당했다.

이와 관련 박시후가 사건을 공모했다며 A양과 함께 A의 지인 B양, 전 소속사 대표를 상대로 무고와 출판물에 의한 명예 훼손, 공갈미수 혐의로 고소했다.

그러나 박시후는 지난 달 25일 고소건에 대해 경찰에 조사 연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져 그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서부경찰서 측에 따르면 박시후 측은 전 소속사 대표, A, B양 고소건에 대해 조사를 미루고 싶다는 요청을 했다. 검찰에 송치된 성폭행 고소건에 대해 일단 추이를 지켜보겠다는 입장.

고소건은 보통 고소인에 대한 진술이 진행된 후 피고소인 진술이 이루어지는 만큼, 수사가 전면 답보 상태다.

경찰은 박시후를 준강간, 강간치상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