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바스튜어디스학원, 제스트항공 스튜어디스 채용대행!


입력 2010.08.06 16:59 수정         김봉철 넷포터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잠시 보류됐던 외항사 스튜어디스 채용공고가 활발하게 진행되는 가운데 필리핀 제스트항공이 한국인 스튜어디스들을 채용하기 위해 채용공고를 발표했다.

이번에 채용대행을 맡게 된 아바스튜어디스 학원은 설립된 1996년 이후로 꾸준히 에띠하드항공, 걸프항공, 카타르 항공,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말레이시아 항공, 홍콩항공, 마카오항공 등 수없이 많은 항공사들의 채용대행을 맡아오고 있다.

한국 최초로 설립된 아바스튜어디스학원은 꾸준한 직원들의 노력과 수강생 맞춤 교육으로 스튜어디스교육의 바이블로써 동종업계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한다. 또한, 수강생들 교육에 끝내지 않고 국내 스튜어디스학원에서는 최초로 해외취업지원팀을 운영해 전 세계 항공사에 한국인 승무원을 알려 해외취업에도 많은 자금을 투자하고 있다.

제스트항공도 한국인 승무원을 뽑기 위해 아바스튜어디스 학원에 채용대행을 의뢰했으며 오는 8일 24시까지 아바본사홈페이지(www.ava96.com)를 통해 서류접수를 할 수 있고, 합격자에 한해 9일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1차면접은 강남구 강남역에 위치한 아바스튜어디스 학원 본사에서 이뤄질 것이며 최종면접은 제스트항공사측 면접관과 면접 후 제스트 항공사 승무원으로 입사한다.

이번 채용에서 주목할 점은 외항사에 채용이 되면 현지에 거주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제스트항공은 거주지가 서울과 부산지역이라 많은 지원자가 예상된다. 국내항공사 승무원뿐만 아니라 요즘은 외국항공사의 스튜어디스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지원자들의 경쟁률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

현재 제스트항공은 필리핀 내에서 가장 많은 국내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스트항공을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와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신형항공기를 도입하고 있고, 올해까지 총 8대의 신형 항공기를 도입할 계획이다.

필리핀을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가 1위인 한국노선의 경우 모든 노선에 한국인 승무원을 배치하고 있으며 승객들을 더 편안하게 모시기 위해 넉넉한 공간의 좌석이 배치된 항공기를 도입, 한국인의 기호에 맞는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스트 항공의 한국인 승무원 채용을 통해 한국과 필리핀은 더 돈독한 관계를 유지, 양국 간의 교량 역할을 든든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아바스튜어디스 학원은 외항사 채용대행을 앞으로도 꾸준히 할 예정이다.

AVA스튜어디스 학원문의 02-566-3160

김봉철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봉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