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여주 ‘제2회 청소년 글로벌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입력 2010.08.06 17:14 수정        

5~9일까지, 강천면 부평리 여주청소년 수련원에서

여주군은 지난 5일 제2회 청소년 글로벌리더십 아카데미에 따른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출정식에는 김춘석 여주군수를 비롯해 김진호 경기도의원, 김규창 군의회의장, 장학진 부의장, 길두호 의원 김영자 의원, 이환설 의원 및 66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여주 지역사회와 우리나라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 66명이 5일 여주군청 대회의실에서 출정식을 갖고 있다. 이들은 4박5일 동안 강천면 부평리 청소년 수련원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다양 여주 지역사회와 우리나라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 66명이 5일 여주군청 대회의실에서 출정식을 갖고 있다. 이들은 4박5일 동안 강천면 부평리 청소년 수련원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다양

이번 청소년 글로벌리더십 아카데미에 선발된 학생들은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재학생 66명(학생회 간부, 반장 등)으로 향후 여주 지역사회와 우리나라의 발전에 기여할 글로벌 인재들이다.

여주군이 주최하고 여주군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4박5일 동안 여주청소년 수련원(강천면 부평리 소재)에서 진행되며 이론교육(경제,정치,사회,문화,체육,음악,천문학)과 실기교육(승마, 응급처치법,야간산행,레크리에이션,레프팅,인공암벽등반)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김춘석 여주군수는 축사에서 “여주군에서 청소년 육성사업 중 역점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이번 캠프를 통해 미래에 대한 큰 꿈을 가지고 성공적인 인생을 만들어 가는데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청소년 글로벌리더십 아카데미는 6일 경영과 리더십(경영정보학과 이성호 교수), 인터넷 세대의 가치관과 에티켓(컴퓨터 데이터 정보학과 이희춘 교수), 응급처치법(심폐소생술)교육 및 실습(여주 119대원), 영웅과 리더십(평화안보대학원 조정 교수)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오후7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지역인사와의 대화’를 통해 김춘석 여주군수를 초청해 ‘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한 긍정적 마인드’라는 주제로 특강시간을 갖는다. 이어 천문학(재미있는 별자리공부)을 홍순길 천문대장으로부터 듣는다.

7일에는 생활 기초영어회화(유니버설 뮤직코리아 최다해 선생), 디지털 음악세상(서울문화예술대학교 최진석 교수), 스포츠 워킹(체육학부 김경태 교수), 승마교육(홍영광 천문대장), 야간산행(강천면 마감산 일대)이 펼쳐진다.

또, 8일에는 재미있는 한방이야기(한의과대학 김명동 교수), 인공암벽등반, 래프팅 교육·바나나보트·기념품(머그컵)제작(홍영광 천문대장), 상지대학교 태권도시범단 시범레크레이션과 캠프파아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지며 마지막 교육5일차(9일)에는 Holland 진로탐색검사결과 및 workshop(취업지원팀 장환분 팀장)과 해단식을 끝으로 ‘제3회 청소년 글로벌리더십 아카데미’를 기약한다.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