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인구감소 장기화…부동산시장 회복 기대감도 '미미'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합계 출산율이 지난 2018년 0.98명으로 떨어진 후 현재는 0.778명까지 떨어지며 사회 전반에 걸쳐 인구 감소에 대한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다.인구는 도시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저출산과 타지역으로의 이전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구정책을 최우선 과제로 꼽는 지자체들이 많아지고 있다.지방지역은 농업, 어업 등 전통산업 비중이 높은 곳들 특히 수도권이나 대도시로 인구가 빠져나가다 보니 청년인구 유입을 위해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거나 청년들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등 거처 마련에 나서는 곳들도 있다.…

침착하고 반응이 느린 아이에는 OO공간이 필요해요 [신은경의 ‘내 아이가 자라는 공간’⑦]

"초등학교 2학년이 된 아들과 거실에서 학습을 하고 있어요. 거실 서재화를 하면 학습에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듣고 TV를 안방에 두고 거실로 책상을 배치하여 6살 된 동생과 함께 숙제를 봐주고 있어요. 그런데 형제가 눈만 마주치면 장난치기 일쑤고 오히려 집중이 안 되는 느낌이에요. 아이에게 방을 따로 만들어줘야 할까요?초2(8세), 6세 형제를 키우는 A씨는 거실 서재화의 장점에 대해 이미 꽤 자세히 알고 있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공부하기를 싫어하고 책상에 앉아서 공부를 시작하기 까지가 힘이 들기 때문에 거실에 책상이 있…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연극 '벚꽃동산' 제작발표회

9

'혹성탈출' Wētā FX 제작진 내한 간담회 및 풋티지 시사

11

한덕수 총리 "국민이 모르는 정책은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

7

티아이오티 데뷔 쇼케이스

20

국민의힘 제22대 총선 당선자들 '새롭게 거듭나겠습니다'

16

국민의힘, 비례 위성정당 '국민의미래' 흡수합당 절차 착수

5

이재명 "총선 민심, 영수회담에서 전달할 것"

5

야 6당-해병대예비역연대, 채상병 특검법 신속처리 촉구 기자회견

12

넷플릭스 '종말의 바보' 제작발표회

11

윤재옥 "주저앉을 여유 없다...힘든 상황 이겨낼 씨앗 뿌려야"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