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추석 연휴 가족끼리 허리 지지러 가요


입력 2007.09.17 18:03 수정        

만성 피로·스트레스 해소, 가족 간 밀렸던 대화 나눌 기회

닷새나 되는 올 추석 연휴 모처럼 모인 가족들과 함께 찜질방을 찾으면 어떨까. 평소 묵은 체증까지 쑥 내려갈 갈 것 같은 뜨거운 불가마, 각종 레저 스포츠 시설, 비디오방과 노래방 등 유흥시설은 물론 어린이 놀이방까지 없는 게 없는 찜질방은 온 가족이 연휴기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술과 스트레스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들, 추석음식 장만하랴 손님 치르랴 온몸이 젖은 솜같은 주부, 입시공부에 억눌린 수험생, 무작정 뛰어놀고 싶은 아이들 모두를 만족 시키는데 이만한 곳도 없을 것 같다. 특히 그동안 뿔뿔이 흩어져 대화가 거의 없었던 가족들에게 강력 추천, 온가족이 둘러 앉아 수건을 돌돌 말아 양머리를 만들어 쓰고 뜨거운 불가마나 따뜻한 쑥찜질방에 앉아 찐계란과 차가운 매실주스를 마시면서 그간 밀렸던 대화를 나눠보자. 쌓였던 오해도 풀고 소원했던 가족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경기도내 가볼만한 찜질방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수리산 자락 약수터 옆 ‘수리산랜드’

경기도 군포시 당동에 위치한 수리산랜드의 대형휴게실. 경기도 군포시 당동에 위치한 수리산랜드의 대형휴게실.
■군포=군포시 당동에 위치한 수리산랜드는 초대형 24시 고품격 불한증막 사우나로 이미 타 지역사람들조차 입소문으로 익히 알고 있는 찜질방이다. 수리산 자락에 물맛 좋기로 유명한 당넘어 약수터 앞 편에 위치하고 있어 쾌적하고 수질도 좋다. 특히 여성전용전통불한증막, 여성전용노천휴게실, 여성전용 노천탕 등이 마련돼 있어 어머니와 딸, 시어머니와 며느리 간의 여자들만의 비밀스런 수다가 가능하다. 그밖에 보석이슬사우나, 천연종유석 냉방 등 이색 찜질시설은 물론 대형영화관, 모임방 등도 마련돼 단체모임도 가능하다. 요금은 대인 6천원(야간 8천원), 소인 4천원(야간 6천원)이며 가운 대여비로 1천원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021-431-1100)으로 문의.

터키·독일산 닥터피시 효능 좋은 ‘동호스파랜드’

수원시의 동호스파랜드. 수원시의 동호스파랜드.
■수원=수원시내 정자공원에서 동남보건대 방향에 위치한 동호스파랜드는 최근 터키와 독일에서피부의 불순물을 뜯어먹고 사는 물고기 닥터피시를 대량 들여와 인기를 끌고 있다. 피부 치료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닥터피시는 35도 이상의 수온에서 생존이 가능해 온천욕과 더불어 이용시 효능이 극대화 된다. 동호스파랜드는 황토, 숯, 맥반석, 게르마늄, 산소, 삼림욕, 노천탕 등 다양한 찜질 시설을 자랑한다. 주간(오전 5시~오후 9시) 5천원, 야간(오후 9시~오전) 6천원의 입장료를 받고 경로증 소지자에 한해 3천원만 받는다. 가운비는 1천원이며 닥터피시 이용시 5천원이 더 내면 된다. 문의는 (031-253-5501).

온천과 바다를 함께 즐긴다 ‘월드아쿠아랜드’

시흥시 월드아쿠아랜드의 노천탕. 시흥시 월드아쿠아랜드의 노천탕.
■시흥=추석연휴 가족과 함께 바람을 쐬러 서해안에 간다면 인근 횟집에서 전어회의 고소한 맛을 느낀 후 찜질방에 들러 뜨거운 온천욕을 즐겨보자. 시원한 바다도 보고 따뜻한 온천욕까지 즐긴다면 그동안 쌓였던 피로가 확 풀릴 것이다. 월드아쿠아랜드는 자수정불가마, 피라미드방 등 이색 찜질방으로 유명하다. 마사지실, 피부관리, 좌욕, 부항 등 건강시설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어린이 놀이방이 마련돼 아이들과 함께 이용해도 불편함이 없을 것이다. 입장료는 주간(오전 5시~오후 9시)에 대인은 4천500원, 소인은 3천원, 65세 이상은 신분증을 지참하면 3천500원을 내면된다. 야간(오후9시~오전5시)에는 대인 6천원, 경로 5천원, 소인 3천원, 찜질복은 별도로 1천원을 내야한다. 시화지역의 LG마트카드, 홈플러스 포인트카드, 기존 VIP카드, 월드시네마카드 소지자는 입장료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문의는 (031-498-9040).

가족끼리 오붓한 시간 ‘화성온천 세화호텔’

■화성=화성온천 세화호텔에는 오로지 가족만이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가족탕이 마련돼 있다. 특히 지하 500m의 맥반석 암반층에서 샘솟는 온천수가 아토피성 피부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추석연휴 아이들의 아토피성 피부를 치료하려는 젊은 부부들이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또한 황토찜질구들장, 원적외선 토굴, 눈내리는 방 등 최신식 찜질시설과 노래방, PC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주변에 제부도 등 화성8경이 가까이 있어 가족 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요금은 평일 오전 5시부터 10시까지 조조할인이 적용돼 대인과 소인 모두 4천원이며 이후 시간대와 주말 주간에는 대인 6천원, 소인 4천원이다. 야간(오후9시~오전5시)는 주중과 주말 구분 없이 대인 7천원, 소인 5천원의 요금을 내야한다. 찾아가는 방법 등 기타사항은 (031-353-6100)으로 문의.

귀향 인파가 떠난 도심의 한가함 ‘다운베스피아’ 등

■성남·용인=성남·용인은 경기도 최대 신도시. 그만큼 타 지역 출신들이 많아 명절엔 귀향인파가 썰물처럼 빠져 나가는 도시다. 많은 귀향객들이 빠져나가 썰렁해진 도심의 한가로움을 느끼는 건 남는 이들의 색다른 특권. 한산한 도심을 드라이브 한 뒤 뜨끈한 찜질방에서 온몸을 지지면 연휴기간 휴식으론 그만. 탄천이 내려다보이는 경관의 분당 최대 규모인 2천500평의 전통재래식 불가마를 갖춘 성남 다운베스피아(031-719-6508), 죽전 최대의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대형수영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자랑하는 오로라스파랜드(031-263-3600) 등이 있다.

경기북부지역의 명소 ‘동막골 유황천’ 등

연천군 동막골 유황천의 내부 인테리어. 연천군 동막골 유황천의 내부 인테리어.
■경기북부=연천·남양주·파주·의정부 등 경기북부에도 내로라하는 규모와 시설을 갖춘 찜질방이 여럿있다. 대표적인 곳으로 우선 연천의 동막골 유황천(031-834-7000)을 들 수 있다. 물 맑고 공기 좋은 곳에 위치한 동막골 유황천은 고객 취향과 기호에 맞춘 이벤트탕과 웰빙스파탕을 자랑거리로 내세운다. 또 680m 지하에서 퍼 올린 온천수는 천연 미네랄이 함유돼 피부 보습청정의 효과가 탁월하다. 남양주의 리치플러스스파(031-559-6200)는 단순 목욕공간이 아니라 영화관, 스포츠맛사지 등 다양한 문화로그램을 접목시킨 퓨전 스파다. 게르마늄 광천수와 실내 참숯가마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지상 7m 높이의 전통불한증막과 워터슬라이드가 있는 옥외 수영장 등의 최신식 시설과 쾌적한 실내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파주 지앤지스파(031-498-0063)와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의정부 부광스포렉스(031-821-0088)등도 추석 연휴 가족이 모두 즐기기에는 손색이 없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기사는 끼뉴스(gginews.gg.go.kr)에서 볼 수 있습니다.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